커넥선트 시스템즈는 오늘 자사의 802.11 a/b/g 듀얼 밴드, 멀티 모드 월드라디오(WorldRadio™) 솔루션이 Wi-Fi 연합 (WFA: Wi-Fi Alliance)이 새로 제정한 WMM™ 전력절감을 위한 Wi-Fi CERTIFIED™ 인증 프로그램을 통과해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WMM (Wi-Fi Multimedia) 전력절감은 멀티미디아 핸드폰, 엔터프라이즈 핸드세트, PDA,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와 같이 배터리로 작동하는 모바일 디바이스들의 사용시간을 연장시켜주는 몇몇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커넥선트의 칩들은 또한 WFA가 WWM 전력절감 인증을 받고자 하는 다른 제품들을 검증하는 데도 사용될 것이다. Wi-Fi 연합의 테스트 및 인증 프로그램은 여러 업체의 제품으로 구성된 무선랜 네트워크가 상호운용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자신들의 Wi-Fi CERFIED 제품들이 서로간에 매끄럽게 작동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도록 만드는 것이 그 목적이다.

“모바일 및 핸드헬드 디바이스 상에서 구동되는 음성, 비디오, 오디오 어플리케이션들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점점 더 강력한 전력관리 기능들이 요구되고 있다.”라고 커넥선트 무선 네트워킹 사업부의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인 치콴 (Chee Kwan)은 말했다. 그는 또한 “WMM 전력관리 기술은 전력소모를 크게 개선시키는데 이것은 우리의 고객들에게 핵심적인 이슈 중의 하나이다. 이렇게 중요한 인증을 받음으로써 우리의 제품이 업계의 상호운용성 및 성능 기준을 충족시킨다는 자신감을 고객들에게 더욱 확실하게 심어줄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커넥선트의 월드라디오는 전력소모량을 크게 감소시켜주는 자사의 혁신적인 PowerSave 전력관리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 기술과 WMM 전력감소 기능이 합해져 Wi-Fi 기능이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들의 더욱 신속한 보급을 이끌게 될 것이다. WMM 전력감소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wi-fi.org에 게재된 “WMM Power Save for Mobile and Portable Wi-Fi CERTIFIED Devices”라는 기술백서에 나와 있다.

커넥선트는 IEEE 802.11 a/b/g 및 듀얼밴드 (2.4GHz 와 5GHz) 칩셋, 펌웨어,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그리고 레퍼런스 디자인을 포함해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WLAN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계를 선도하는 텔레콤, 네트워킹 및 컴퓨터 업체들이 커넥선트의 이런 다양한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들을 이용해 액세스 포인트/라우터, 클라이언트 카드, 데스크탑, 노트북, PDA,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그리고 기타 핸드헬드 네트워킹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커넥선트의 WLAN 솔루션들은 별도의 제품으로 구입하거나 커넥선트의 홈 네트워크 프로세서, DSL 모뎀 및 케이블 모뎀 반도체 시스템 솔루션과 함께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