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해양연구 결과 등 수록…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

▲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가 무료배부될 예정이다(사진=국립해양조사원 제공).)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국립해양조사원(이하 조사원)은 지난 한해 동안 이뤄진 해양조사 성과를 수록한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를 간행하고 무료배부한다고 10일 밝혔다.
연보에는 작년 조사원이 실시한 각종 사업성과, 조사연구 결과가 수록됐다. 주요내용은 조석·조류·해류 등 해양관측과 해양예보, 해안선·항만·연안해역 등 관할해역 수로 측량조사, 해양지명조사, 해도·수로서지 제작 결과, 해양조사 연구결과 등이다. 수로서지는 선박 안전항해에 필요한 정보를 수록한 책자로 항로지, 조석표, 등대표 등이 있다.
올해 간행하는 연보는 각 분야별 핵심 사업성과를 요약해 정리하는 한편 각종 간행물, 국제행사, 교육프로그램 등을 주제별로 묶어 한눈에 보기 쉽게 개선했다고 조사원 측은 설명했다.
연보는 조사원 홈페이지(www.khoa.go.kr)에 게시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해양수산 관계기관, 연구소, 전국 대학도서관 등 164개소에도 무료배부해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조사원 관계자는 “이번에 간행하는 2017년 해양조사기술연보가 해양분야를 연구하거나 해양에 관심이 있는 관계자들에게 유익한 자료로 널리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