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장날' 쇼핑몰, 홈쇼핑 등 채널 확장
의성군은 농가 소득 안정을 위해 농특산품 온라인 쇼핑몰 의성장날이 연간 3회 하던 특판 행사를 12회로 늘리고 새로운 품목도 확대했다고 언급했다.
상품 노출 채널 다변화를 위해 우체국, 경북사이소 등 대형 쇼핑몰 기획전을 하고 구매자가 쉽게 쓸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결과 농특산물 매출은 10월 말 현재 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억원보다 66% 늘었다. 이런 추세를 유지하면 전년보다 실적이 2배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TV홈쇼핑도 지난달 말 기준 마늘, 자두, 사과, 복숭아 등 농특산물 매출이 14억원(230t)을 기록했다. 작년 같은 기간 5억원과 비교해 3배가량 증가한 수치다.
게다가 김치, 사과주, 사과, 복숭아와 같은 농특산물 수출은 지난 9월 538만달러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1% 늘어났다.
김주수 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판매에 많은 공을 들였다"며 "앞으로도 선제 대응을 통해 농가소득을 최대로 끌어올리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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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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