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누적건수 '475건'

▲ 홍정기 환경부 차관이 아프리카돼지열병 현장점검에 나섰다. 사진제공=뉴시스
▲ 홍정기 환경부 차관이 아프리카돼지열병 현장점검에 나섰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코리아=한지은 기자 | 강원 인제와 설악산 국립공원을 가로지른 양양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감염된 멧돼지 폐사체가 발견됐다.
 
6일 강원도 방역당국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2시 30분께 양양군 서면 내현리 인근 야산에서 주민이 발견한 야생 멧돼지 폐사체 한 마리를 발견했다. 해당 폐사체에선 ASF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이 멧돼지 폐사체가 발견된 지점은 민간인 통제선(민통선) 밖이자 광역울타리 밖으로, 인제 북면 원통리에서 설악산 국립공원을 가로지르는 남동쪽 방향 35㎞ 떨어진 곳이다.
 
게다가 접경지역인 강원 고성(4건)을 제외하고 동해안 지역에서 ASF 바이러스에 감염된 야생 멧돼지 폐사체가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방역대(10㎞)에는 8개 농가에서 2만310마리의 돼지를 사육 중인 양양 양돈단지가 인접해 있어 방역당국이 긴장 상태에 돌입했다.
 
이밖에 화천과 인제에서도 ASF에 감염된 야생멧돼지 폐사체가 잇따라 발견되고 있다.
 
현재까지 ASF 감염 멧돼지 폐사체가 발견된 도내 누적 건수는 475건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