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넬대학교 권영찬 교수가 지난 15일 (사)한부모가정사랑회 서울특별시지부에서 한부모가정 부모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커넬대학교 권영찬 교수가 지난 15일 (사)한부모가정사랑회 서울특별시지부에서 한부모가정 부모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의는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이란 주제로 열렸다.
 
이날 강연에서는 ‘한부모가정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 강연에 참여한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나인테일즈 링클케어, 동탄에 위치한 주미자 수제소세지, 숯불에닭 프랜차이즈에서 숯불바베큐, 동서웰빙(최경자 대표)에서 녹용홍삼 제품에서 후원했다.

권 교수는 KBS 교육 다큐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밥상머리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전했으며, EBS 방송과 다양한 방송현장에서 교육방법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학부모대상 강연’을 진행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권 교수는 “한부모가정의 경우 아이들에게 가끔 헤어진 상대부모의 흉이나 안 좋은 점을 이야기하는 가끔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양육태도는 아이들에게 헤어진 부모 즉, 아빠나 엄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기에, 아이에게는 헤어진 부모의 사랑은 변함이 없다는 것을 자주 알려줘야 한다”고 밝혔다.
 
권 교수는 “학부모들에게 정말 부탁하고 싶은 것은 내 사랑하는 아이인데, 다른 아이랑 절대 비교하지 말고 내 아이가 무엇을 잘 하는지를 관찰하기를 바란다. 현재 부모가 바라는 꿈인 의사, 변호사, 교수와 때로는 성공한 사업가나 인기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를 꿈꾸게 하지 말고 아이가 좋아하는 것을 견인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와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행복재테크 상담코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