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장미란 기자 | 국내 곳곳 상가 부동산 시장 내에서 ‘옥석 가리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는 보다 우수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상가를 가리기 위한 것으로, 수익형 부동산 소유를 희망하는 수요자들이 보다 신중하게 원하는 현장을 찾는 상황이 잇따르고 있다. 

요 근래 이러한 옥석 가리기의 핵심 기준으로 꼽히는 요소는 단연 ‘입지’다. 수익의 안전성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해 고정 수요가 있는 대형 상권 및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고 있는 상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실제 최근 분양 시장 현황에 따르면, 배후수요가 많은 입지에 위치한 상권의 경우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인천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상가가 특별 할인 분양을 전개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현장은 단지 내 590세대의 고정수요 및 약 6만명의 배후수요가 엿보이는 장점과 더불어 입지 및 교통 여건까지 갖춰 주목 받고 있다.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는 인천 서구 가좌동 10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단지 내 590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산단에 밀접한 입지에 위치하고 있어 반경 500m내 약 3,000세대(가구)의 수요를 독점할 수 있다는 점에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가좌 1~4동의 세대까지 합하면 약 6만명의 고정수요가 기대된다.

더불어 현재 인천 지하철 2호선 서부여성회관역에서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하며, 오는 5월 개통 예정인 서울 7호선 석남역을 포함하면 풍부한 대중교통망을 확보하고 있어 대중교통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무엇보다 해당 상가는 가좌동의 새로운 길목상권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인천 2호선 서부여성회관역과 가좌동 주거단지 사이에 위치한 가좌동 중심에 위치하여 최적의 입지를 자랑함과 동시에 맞은 편 대형마트 홈플러스를 두고 있어 자연스러운 쇼핑 인구 유입, 출퇴근 길에 첫 번째로 접할 수 있어 다양한 인구 유입이 가능하다.

상가는 4면 개방형의 특화설계로 이루어진다. 원스톱 스트리트 상권으로 동서남북 사방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만들었으며, 근린 생활시설과 지상 주차공간까지 확보 해 수요 인구의 접근성을 높였다.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분양 관계자는 “안정적인 수요와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는 상가이면서, 앞으로도 7호선 연장 등 꾸준한 개발을 기대할 수 있어 미래 가치에 주목할 만하다. 최근 상가 옥석가리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입지 면에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이번에 특별 분양을 시행하며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가좌 코오롱하늘채’ 메트로 단지 내 상가 관련 세부문의는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