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장미란 기자 | 최근 간편결제 시장이 뜨겁다.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등 플랫폼을 기반으로 둔 빅 테크 사들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기존 전통 금융사들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고도화하면서 간편결제 시장의 새로운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원픽(ONE Pick) 앱 안에는 (주)휴먼플러스에서 개발한 휴페이엑스 간편결제 지갑이 
탑재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결제 시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휴페이엑스의 간편결제 시스템을 탑재한 원픽이 숙박앱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며 조용한 혁명을 일으키고 있어 화제다.

기존의 숙박앱들은 할인이 대부분 숙박업주의 수익을 차감해 이루어지는 사례들이 대부분이지만 원픽은 숙박앱 플랫폼과 이용자 그리고 숙박업주와의 상생 관계를 지향하며 편리한 디지털 결제에 더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그동안 국내의 숙박앱 시장은 양적으로도 큰 발전을 이루었지만, 거대 플랫폼의 독점적 시장지배 구조로 인해 여러 가지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었으며 이로 인하여 숙박업체를 운영하는 다수의 소상공인들이 높은 수수료와 늘어난 마케팅 비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원픽은 가맹점주들과 이용자가 공생관계를 꾀할 수 있도록 ‘픽커(Picker)’라는 신개념 홍보 생태계를 숙박앱 플랫폼에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는 플랫폼의 소비자가 스스로 마케터가 되어 숙박 인근의 맛집 등 추천 장소를 소개하고 이를 통해 포인트로 보상을 받아 숙박앱 예약 등에 활용할 수 있게 한 시스템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