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대비해 ‘비리’와 거리두고 野 압박 의도
김현아 “의혹 보도 내용, 모두 명백한 허위”

▲ 김현아 당시 자유한국당 의원이 2019년 10월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71회국회(정기회) 제10차 본회의(안건심의)에서 고교무상교육법 관련 토론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김현아 당시 자유한국당 의원이 2019년 10월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71회국회(정기회) 제10차 본회의(안건심의)에서 고교무상교육법 관련 토론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이태훈 기자 | 국민의힘은 27일 중앙당 당무감사위원회 구성을 완료한 가운데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를 받는 김현아 전 의원에 대한 진상조사를 요청하기로 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당무감사위원 6명 선임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신의진 당무감사위원장을 임명한 뒤 2주일 만에 위원회 구성을 완료한 것이다. 업무수행의 공정성 및 객관성 보장 차원에서 위원 명단은 공개하지 않았다.
 
유 수석대변인은 “(당 최고위가) 김현아 전 의원에게 제기된 비리 의혹 관련 진상조사를 하도록 당무감사위에 요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본 결정은 김기현 대표가 이날 비공개 회의에서 제안했고, 최고위원 전원의 동의로 이뤄졌다고 한다. 1년도 채 남지 않은 총선을 대비해 당내 비리 의혹을 사전에 정리하고,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이 불거졌음에도 당 내부에서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한 움직임이란 분석이다.
 
뉴스타파 보도에 따르면 지난 21일 경찰이 김 전 의원을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수사중이고, 수사 과정에서 돈 봉투를 주고받는 대화가 담긴 녹음파일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또 26일 보도에서는 김 전 의원이 시 의원들과 대화하면서 “200씩? 알겠습니다. 잘 쓰겠습니다”라고 말한 음성 녹취도 공개했다. 이들은 김 전 의원이 총 5700만원에 이르는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했을 가능성도 제기했다.
 
김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모두 명백한 허위 사실”이라며 “기사에서 주장하는 정치자금은 당원 모임에 참여한 당원들이 자발적으로 걷은 모임의 운영 회비로, 정치자금이 아님을 이미 경찰에 소명했다“고 반박한 바 있다.
 
당 지도부의 당무감사 소식을 접한 김 전 의원은 오늘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뉴스타파에서 내놓은 기사들을 보면서 오히려 제가 진상조사를 요청하고 싶은 심정이었다“며 ”당무감사를 성실히 받겠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20대 국회의원(비례대표)을 지냈으며,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을 거쳐 현재는 국민의힘 경기도 고양(정)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다. 국민의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경제정책센터장직도 겸직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