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방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방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진민석 기자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회동을 사실상 거절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먼저 접선하는 것이 옳다는 확신 때문으로 보인다.

5일 박광온 원내대표는 “대통령께서 하루 속히 야당 대표와 먼저 만나 국가위기의 극복 방안을 논의하시는 것이 순리이고 순서라고 생각한다”고 윤 대통령의 회동 제안을 에둘러 거절했다.

앞서 지난 2일 박 원내대표와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의 비공개 회동 자리에서 이 정무수석이 “윤 대통령이 여야 원내대표와 만날 의향이 있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지며 윤 대통령과 제1야당 간 회동 가능성이 제기됐다.

이 때문에 지금껏 단 한번도 이재명 대표와 윤 대통령이 회동을 하지 않은 것을 두고 이 대표는 전날(4일) “대통령께서 야당 대표를 만나는 것이 여러 사정으로 어렵다면 (박광온) 원내대표와 만나는 것도 저는 괘념치 않겠다”고 답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에 대한 대답으로 우회적인 거절을 택한 것이다.

박광온 원내대표도 전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공지를 통해 “이 대표의 말씀은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우리 정치가 하루 빨리 정상화 되길 바라는 충정에서 하신 말씀으로 이해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께서 민생 회복과 정치 복원을 위한 좋은 길을 선택 해주실 것을 다시 한 번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