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부산발 KTX 열차에 내려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부산발 KTX 열차에 내려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김시온 기자 | 전국적으로 집중호우가 계속되면서 KTX를 제외한 모든 열차 운행이 중지됐다.

한국철도공사는 15일 오전 9시부터 무궁화호와 ITX-새마을 등 모든 일반열차 운행을 멈춘다고 밝혔다.

이는 전날(14일) 운행을 마친 무궁화호 열차가 차량기지로 돌아가던 중 토사 유입으로 인한 탈선사고가 발생한 것을 두고 사고를 선제적으로 막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번 중지로 공사는 KTX와 일반열차 등 170여회의 열차 운행을 중지하고, 30여회의 운행을 조정한 것으로 알려진다.

또 탈선사고가 발생한 경부선 신탄진-매포역 구간은 현장이 복구될 때까지 운행이 중지되며, 다른 지역은 집중호우가 해소된 후 운행이 재개될 예정이다.

이번 조치에 대해 공사는 수일째 계속된 집중호우로 선로가 침수되거나 산사태와 낙석 등으로 인해 선호가 영향을 받을 수 있기에 고객 안전을 위한 선제적 운행정지라고 설명했다.

다만, KTX의 경우 중앙선과 중부내륙선을 운행하는 KTX-이음은 운행이 정지되지만, 경부고속선과 강릉선, 전라선 및 호남선은 운행을 지속하되 서행한다. 또 코레일이 운영하는 수도권 광역전철과 동해선은 전 구간 정상 운행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