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이시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입장을 담은 인사청문보고서를 대통령실에 직접 전달했지만,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자의 임명을 재가했다.

대통령실 대변인실은 25일 문자 공지를 통해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도 재가와 함께 이같이 밝혔다. 

앞서 여야는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기한인 지난 21일까지 합의를 이루지 못해 인사가 불발된 바 있다. 이를 두고 윤 대통령은  24일까지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재송부해달라고 국회에 요청했으나 여야 간 이견 차로 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았다.

이에 대통령실 관계자는 “방통위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통위원장 임명을 더 늦춰서는 안 된다”고 전했다.

한편, 더불어민민주당 강득구·고민정·민형배·박찬대·변재일·윤영찬·이인영·이정문·장경태·정필모·조승래 의원과 박완주 무소속 의원은 전날(24일) 입장문을 통해 “지난 수개월 간 온 국민이 함께 목격한 이동관씨의 뻔뻔함과 안하무인을 대통령만 모르고 있는 것 같아 그 내용을 직접 전하러 왔다”며 “대통령은 보고서를 보내라 하고, 여당은 보고서 채택 논의를 거부하는, 코미디가 벌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들은 “이제는 또 대통령실까지 보고서 수령을 거부하겠다고 한다. 보내라고 했다가, 안 받겠다고 했다가, 도대체 어쩌란 말인가”라며 “보고서도 안 받을 거면 청문회는 뭐하러 했나. 잘못을 지적하는 국민 목소리는 듣기 싫다는 말인가”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동관씨는 학폭 은폐, 언론 탄압, 인사 청탁, 세금 탈루 같은, 단 하나만으로도 낙마하고도 남을 초대형 의혹들이 차고 넘친다”며 “청문회를 거치면서 단 하나도 명확히 해소되지 않았다”고 거듭 주장하며 인사철회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