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일 국회 본청 앞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운영과 내각을 전면적으로 쇄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뉴시스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일 국회 본청 앞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운영과 내각을 전면적으로 쇄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조태인 기자 |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정운영과 내각을 전면적으로 쇄신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광온 원내대표는 1일 국회 본청 앞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가장 큰 문제는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과 소통하지 않고, 국민이 공감하는 국정운영을 하지 않으며 국민이 바라는 설계도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관련한 여론조사를 언급하며 “국민 다수는 대한민국이 지금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국민의 실질임금이 계속 뒷 걸음질 치고 있다”며 “생산, 소비, 투자의 트리플 감소가 1월에 이어 또 다시 나타났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제조업의 수출 출하가 36년 만에 가장 크게 감소했지만 정부는 국민, 민생, 성장, 평화, 미래를 포기한 5포 예산안을 고집하고 있다”며 “이는 경제 포기 선언과 다름 없다”고 거듭 주장했다.

전날 국무총리가 예결위에서 29년전 택시 요금을 말한 것에 대해서도 “단순한 개인의 실수가 아니며 정부의 인식과 정책이 29년 전에 머물러있고, 국민과 너무도 멀리 떨어져 있음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장면”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박 원내대표는“이 정권에서 무너진 것을 다시 세워 회복하고 민주주의와 민생경제를 회복해서 국민의 삶을 지키며 국민의 경제를 살리겠다”며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켜온 민주정당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역주행 폭주를 바로 잡아서 반드시 민주주의를 회복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외환위기를 극복하고 벤처경제를 일으킨 경제정당으로서 내수 회복, 투자 회복, 성장 회복의 3대 정책을 통해 반드시 민생경제를 회복하겠다”고 재차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박 원내대표는 올해 100년이 되는 일본의 간토대학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1923년 9월 1일 간토대지진 직후 일본은 우리 국민을 향해 참혹한 대학살을 저질렀고 당시 독립신문이 발표한 희생자는 6,600명이며, 독일 외무부 자료는 2만 3,000명으로 나타난다”며 운을 뗐다.

그렇지만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진상조사에 나섰지만 해방 이후에는 아무런 진상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를 두고 그는 “민주당이 진상규명과 명예회복 특별법을 발의했지만 아직 통과되지 않았다”며 “그 사이에 일본이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간토대학살 내용을 삭제하고 역사를 지우고 있다”고 강하게 주장했다.

특히 박 원내대표는 “간토대학살의 진상을 규명하고 희생된 우리 국민의 명예를 회복하여 일본 정부에 상응하는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국회는 특별법을 통과시키고 정부는 일본 정부에 양국공동조사위원회를 출범시킬 것을 제안한다”고 힘줘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