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승희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사진=뉴시스
▲ 김승희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진민석 기자 |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승희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의 초등학생 자녀가 후배를 때려 전치 9주의 상해를 입혔다는 의혹이 제기 된 가운데 대통령실이 20일 “공직기강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도운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김 비서관 의혹에 대한) 조사를 위해 내일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카타르 순방단에서 해당 비서관을 배제 조치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따라 김 비서관은 21일부터 4박 6일간 진행되는 윤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 등 중동 순방에서 배제됐다.

앞서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 비서관 딸의 학교폭력 사건을 공개하고  “사진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얼굴이 피투성이가 될 정도의 심각한 폭행이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어 사건 직후 학교장 긴급조치로 가해 학생에 대한 출석정지가 이루어졌지만 피해자의 부모는 전학조치를 요청했는데 학급교체 처분이 됐다”며 “동급생이 아닌데 학급교체가 무슨 의미가 있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해자 어머니는 아이의 행동을 ‘사랑의 매’라고 생각했다고 기술했다”며 “전치 9주의 상해를 입혔는데 사랑의 매에 비유한 것은 정말 충격적“이라고 재차 주장했다.

이에 대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피해 학생에 대한 보호를 최우선 목적으로 하되 가해 학생이 초등학교 저학년이기 때문에 가급적 교육적 해결을 해야 되는 교육적 책무성이 있다“며 “충분히 감안해서 이 문제는 엄정하고 교육적으로 제대로 처리 될 수 있도록 교육청도 챙기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 비서관의 논란에 대해 대통령실 측은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지금 관련 사항을 파악 중이고 공직기강비서관실에서 고위공직자로서 직위를 부당하게 남용한 게 있는지, 처신이 적절하지 않은 부분이 있는지 등을 조사할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