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에셋자산운용이 ‘2차전지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 미래에셋자산운용이 ‘2차전지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투데이코리아=서승리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최근 관심이 높아진 2차 전지와 관련한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에는 투자자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정보부터 2차전지 원리와 핵심 소재 등 산업 기초부터 공급망 재편 등의 이슈까지 담겨 다양한 내용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제작됐다.

특히 미래에셋 측은 가이드북에 ‘TIGER 2차전지테마 ETF’와 ‘TIGER KRX2차전지K-뉴딜 ETF’, ‘TIGER KRX2차전지K-뉴딜레버리지 ETF’, ‘TIGER 2차전지소재Fn ETF’ 등 4종의 TIGER 2차전지 ETF 시리즈 중 나에게 맞는 ETF를 분석 및 투자할 수 있도록 각 상품에 대한 세부 정보를 담았다.
 
김남기 ETF운용부문 대표는 “전기차 침투율이 아직 한자릿수에 불과한 미국 시장을 바탕으로 장기적으로 국내 2차전지 기업들의 높은 성장성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투자자들이 2차전지 산업을 이해하고 투자 성향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미래에셋측은 지난 6일 기준 2차전지 ETF 개인 순매수 현황에서 국내 상장된 전체 2차전지 ETF 개인 순매수 규모 중 TIGER 2차전지 ETF 4종이 총 6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7월 신규 상장한 ‘TIGER 2차전지소재Fn ETF’는 출시 이후 3개월만에 개인들이 약 6,700억원 순매수하며 올해 국내 상장 전체 ETF 중 가장 큰 규모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