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구 이동노동자 쉼터를 방문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첫줄), 정헌재 강남구 부구청장(둘째줄). 사진=강남구청
▲ 강남구 이동노동자 쉼터를 방문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첫줄), 정헌재 강남구 부구청장(둘째줄). 사진=강남구청
투데이코리아=김시온 기자 | 강남구가 지난 11일 이동노동자 쉼터 2호점에서 ‘이륜자동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륜차 무상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구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 등과 함께 진행한 것으로, 겨울철 증가하는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전개됐다.

이날 한국오토바이정비협희 소속 정비사들은 사전 신청자 100명의 이륜차 조향장치 및 제동장치 등을 점검하고, 전조등과 브레이크 패드 등을 무상으로 교체해줬다.

또 겨울철 안전용품과 따뜻한 음료를 제공하고, 현장 간담회를 개최해 이들의 애로사항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배달종사자들이 겨울철 안전 운행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이동노동자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도 “이륜자동차 안전점검을 지속 지원하겠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배달 재촉 자제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사회적 인식 확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발혔다.

한편, 강남구는 지난해 겨울에도 이동노동자를 응원하기 위해 이동노동자 쉼터 1‧2호점에 사랑의 핫팩 3000개를 전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