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 카스가 ‘2024 LCK’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사진=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가 ‘2024 LCK’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사진=오비맥주
투데이코리아=김준혁 기자 |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스프링 시즌이 개막한 가운데, 카스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오비맥주 카스는 e스포츠 리그 ‘LCK’의 연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국내 e스포츠 팬들과 소통의 기회를 넓히겠다고 17일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는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유저가 플레이 한다고 알려진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LCK는 LoL의 한국 프로 리그다.
 
카스 관계자는 후원사 참여 배경에 대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LoL 종목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금메달을 획득하고 지난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LCK 소속 팀인 T1이 우승해 대중의 관심이 높아진 점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카스는 지난해 LCK와 파트너십을 맺고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 기간 현장 부스를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의 경우 LCK 스프링과 서머 모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기로 결정됐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LCK는 수많은 Z세대가 온라인과 현장에서 한데 모이는 초대형 이벤트인 만큼 카스에게도 특별한 만남의 장이다”며 “올해도 열기를 북돋아 줄 카스의 신나고 즐거운 이벤트로 e스포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