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아시스마켓이 포장재 회수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오아시스마켓
▲ 오아시스마켓이 포장재 회수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오아시스마켓
투데이코리아=김준혁 기자 |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친환경 유통을 위한 서비스를 다시 시작했다.
 
오아시스마켓이 ‘포장재 회수 서비스’를 재개해 지속가능한 유통환경을 조성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새벽배송 가능 지역에서 이전에 받은 포장재를 다시 문 앞에 내놓으면 다음 주문 상품 배송 시, 이전 포장재를 회수하는 방식으로, 이물질·송장·테이프 등을 제거 후 집 앞에 두면 회수 후 재활용 및 분리수거가 가능하다.

사측은 지난 2018년 새벽배송과 함께 도입했으나, 코로나19 당시 잠시 중단했지만 이번에 재개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서비스 재도입 후 2월 첫째 주 기준 재활용 포장새 사용 요청 주문이 전체 주문 건수의 30%를 넘어서는 등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포장재 회수 서비스를 통해 고객분들이 친환경 배송에 관심이 크다는 것을 한 번 더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유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아시스마켓은 친환경 유통 환경의 조성을 위해 모든 상품을 한 박스에 담는 ‘합 배송 서비스’, 에어캡 및 각종 비늘 등의 포장재를 최소화한 ‘프리미엄 포장 서비스’ 등을 진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