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콜봇은 2022년 5월 오픈한 서비스로, 손님들의 요청사항을 AI가 직접 응대하거나 셀프처리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원스톱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서비스 확대 개편을 통해 대표번호 확대, ‘영업점 전화 서비스 제공 등의 서비스 활용 범위를 대폭 늘렸다.
또한 텍스트, 이미지 등 음성 이외의 시각 요소를 활용하는 멀티모달(Multimodal) 서비스의 다양한 시나리오를 추가하고, AI콜봇 종료 시마다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자동화 솔루션도 새롭게 도입했다.
장일호 하나은행 손님데이터본부장은 “이번 개편으로 전화상담 시 상담사 연결 없이도 콜봇으로 쉽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손님 경험 제공을 통해 손님 퍼스트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승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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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산업부 / 금융·IB·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