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9000 블루투스 3.0 규격으로 고속 파일 전송 가능

개인용 무선 통신 및 블루투스 기술의 선도적인 글로벌 리더인 CSR(런던 증권 거래소: CSR)은 지난 23일 시너지(Synergy) 무선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3.0 규격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CSR의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CSR 커넥티비티 센터의 핵심 기술로 블루투스, 와이파이 외 몇 가지 다른 기술들을 함께 통합하여 제공하는 혁신적인 CSR9000 제품을 포함한다. 이제 블루투스 3.0규격은 크게 향상된 전송 속도와 무선통신 환경 변화에 대한 빠른 전환 등과 같은 크게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지난 4월 21일 새로이 발표된 블루투스 3.0규격은 특히802.11 a/b/g AMP (Alternative MAC and PHY)를 채택하였다. AMP 기술은 CSR 시너지와 CSR9000 제품에도 채택되었으며, IEEE 802.11과 함께 구동하여 블루투스의 고속 파일 전송을 가능케 하는 동시에 전력 효율적으로 데이터 전송을 제공한다. 블루투스를 탑재한 제품이 대용량의 파일을 전송하는 경우, CSR의 시너지 AMP 기술은 IEEE 802.11 주파수를 구동하여 효율적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기기간의 대용량 데이터 전송을 가장 효율적인 무선통신 기술을 사용하여 작동한다.

블루투스 3.0규격은 또한 휴대폰과 헤드셋의 급작스럽게 멀리 위치한 상황이나 휴대폰을 주머니 속에 넣어 두었을 때와 같은 경우 송수신 전력을 최적화하는 향상된 전력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하여 더욱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고, 중요한 전화 통화를 놓치지 않도록 해 준다.


블루투스 SIG(Bluetooth SIG)의 마이클 폴리(Michael Foley) 박사이자 전무이사는 “CSR은 항상 차세대 블루투스 규격을 정립을 위해 블루투스 SIG와 긴밀하게 협업해 오고 있다.”라며, “CSR은 항상 최신의 블루투스 개발에 앞장서고 있으며, 새로운 방향의 다양하고 유용한 기술 개발로 그 능력을 꾸준히 인정 받고 있다. 시너지는 혁신적인 시스템 소프트웨어이며, 세계 최초의 블루투스 3.0규격 제품으로 인정 받기에 충분하다.”라고 강조하였다.

CSR 핸드셋 사업부의 라지 가웨라(Raj Gawera) 마케팅 촐괄은 “광대한 전송속도로 작동하는 블루투스 프로토콜 레이어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CSR의 시너지 아키텍처와 같은 매우 강력하고 혁신적인 호스트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그리고 블루투스와 와이파이가 구동 중 서로 간섭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도전과제가 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CSR은 이미 많은 고객들로부터 블루투스와 와이파이의 공존성을 인정받은 선두 업체이다. 이 분야는 경쟁업체들이 쉽게 표방하지 못하는 영역이라고 할 수 있다. CSR은 업계 최고의 블루투스 하이-스피드 성능을 시장에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CSR의 시너지 소프트웨어는 블루투스, 와이파이, 블루투스 저에너지, GPS와 FM Rx/Tx를 지원하는 CSR9000을 포함한 최근 발표한 기타 제품들에 탑재되어 있다 이처럼 포괄적인 제품을 아우르는 소프트웨어로서 CSR 시너지는 블루투스 3.0 규격과 모든 종류의 와이파이를 지원할 뿐 아니라 블루투스 저 에너지, FM 그리고 GSP와 같은 추가적인 무선 기술들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