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임주희 기자] 이동통신업계 최대 성수기인 3월, KT가 국내 최초로 공짜 스마트 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다음 주말께 출시 예정인 LG전자의 안드로이드폰 'LG KH5200'에 대해 애플 '아이폰'에 버금가는 최대 50만원의 보조금을 책정했다고 전했다.

여기에 제조사인 LG전자도 '국내업체 첫 안드로이드폰'이라는 타이틀이 걸려있다는 점을 감안, 10만원 가량의 제조사 장려금을 지급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LG KH5200'의 출고가격이 60만원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통사 보조금과 제조업체의 장려금을 합할 경우 단말기 가격에 버금가는 지원이 이뤄지는 셈이다.

이에 따라 'LG KH5200'은 KT의 스마트폰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월 3만5천원짜리 'i-슬림' 요금제로 2년 약정할 경우 10만원 내외면 구입가능하다.

또한 월 4만5천원짜리인 'i-라이트' 이상을 택할 경우 사실상 단말기 할부대금이 면제될 것으로 예상돼 현재 애플 '아이폰'과 삼성전자 '옴니아2', 모토로라의 '모토로이' 등 최근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대부분이 월 4만5천원짜리 요금제 기준 20만원대 중반에 가격을 형성했던 가것과 비교하면 파격적인 가격이라 볼 수 있다.

한편, 일반 휴대전화에 비해 다양한 기능을 보유한 스마트폰이 공짜에 가까운 가격으로 출시되면서 향후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폰이나 다른 스마트폰은 물론 일반 휴대전화 가격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