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캐스팅, 쟁쟁한 연기파 배우들 총출동

2.jpg

[투데이코리아=채송이 기자]

장진의 코믹풍자 수다극 <허탕> 탄탄한 연기력으로 중무장한 신예 장진 사단 ‘허탕팀’ 공개!
베테랑 연극배우 김원해, 영화 드라마 등 악역전문 이철민, 미모의 탤런트 이세은 등

장진의 코믹풍자 수다극 <허탕>(기획/제작 문화창작집단 수다)이 오는 15일 동숭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오픈을 앞두고 막바지 준비가 한창이다. 특히 초연했던 1995년과 1999년 공연 당시 배우 정재영, 정은표, 신하균, 임원희 등 쟁쟁한 연기파 배우들을 배출해냈던 작품인 만큼 올해의 캐스팅도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 것. 올해에는 고참죄수 역에 연극계에서 잔뼈가 굵은 실력파 배우 김원해, 무대와 스크린에서 활약중인 배우 이철민, 신참죄수 역에는 꽃미남 신인남배우 김대령, 이진오, 여죄수 역에는 오랜만에 무대에서는 미모의 여배우 이세은과 송유현 등이 캐스팅되어 연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유만만 고참죄수 역 연기파 배우 김원해, 악역 전문 이철민
VS 의심작렬 신참죄수 역 꽃미남 신인배우 김대령, 이진오

연극 <허탕>에서 가장 기대되는 캐릭터는 지상 최대 ‘7성급 감옥’에서 일어나는 모든 기괴한 상황 속에 한치의 흔들림도 없이 여유롭게 철창에 톱질을 하며 탈옥을 꿈꾸는 고참죄수 역이다. 독특한 설정에 장진 연출 특유의 맛깔 나는 대사들이 더해져 웬만한 연기공력이 아니고서는 소화해낼 수 무대파워를 선보여야할 고참죄수 역에는 연극 <리턴 투 햄릿> <키사라기 미키짱> <짬뽕> 등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베테랑 배우 김원해가 캐스팅 되었으며, 그만의 개성을 살린 특유의 코믹캐릭터로 또 한번 관객을 휘어잡을 예정인 것. 이어서 연극 <악역배우 남달구> <아가씨와 건달들>, 영화 <범죄와의 전쟁> <황해> 등 무대와 스크린을 오가면 활약중인 배우 이철민이 악역 전문 배우라는 타이틀을 벗고 카리스마 넘치는 고참죄수를 맡아 연기파 배우로 한발자욱 다가설 예정.
더불어 이러한 고참죄수와는 반대로 감옥에 막 들어와 멘탈붕괴에 빠져 모든 것이 의심작렬인 신참죄수 역에는 연극 <리턴 투 햄릿> <그대를 속일지라도>의 배우 김대령과 신인배우 이진오가 더블 캐스팅되어 극에 신선함을 더할 예정이다.

남자만 사는 감옥에 불현듯 등장한 미모의 미스터리한 여죄수!
2년 만에 두 번째 연극무대 도전하는 배우 이세은!
대학로의 떠오르는 신예, 미모의 연기파 송유현 더블 캐스팅!

연극 <허탕>에서 두 남자 죄수들만의 공간으로 들어오게 된 미스터리한 여자죄수는 큰 충격으로 기억과 언어를 잃었지만 빼어난 미모와 함께 감옥의 탈줄구를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로 매우 매력적인 캐릭터. 이번 작품의 홍일점인 여죄수 역에는 2년전 연극 <너와 함께라면>을 통해 무대 신고식을 치른 뒤 두 번째로 무대에 도전하는 배우 이세은이 캐스팅되었다. 드라마 <야인시대> <연개소문> 등에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렸던 그녀는 ‘초연 당시 대학로에서 <허탕>을 직접 보았다’며 자신이 연기를 공부할 당시 봤던 작품의 무대에 서게 된 만큼 무대에서는 초심으로 돌아가 관객들과 만나려한다는 강한 다짐을 보였다. 더불어, 대학로의 신선한 마스크로 주목 받고 있으며 연극 <게이결혼식> <연애희곡> 등에서 열연했던 배우 송유현이 함께 캐스팅되어 내공있는 여죄수를 연기할 예정이다.

지난 1일, 티켓 오픈을 시작으로 2012년 장진의 대학로 작품, 그 세 번째 출발을 알린 코믹풍자 수다극 <허탕>은 상상을 뛰어 넘는 럭셔리한 감옥 속에서 펼쳐지는 세 남녀의 기상천외한 동거이야기로, 신예 장진 사단과 함께 감각적이고 실험적인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며 오는 15일부터 동숭아트센터 소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3.jpg

7성급 감옥에서의 기막힌 그들의 동거?!?

철문은 굳게 닫혀있지만, 죄수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터무니 없이 안락한 감옥이 있다. 그리고 이 감옥 안에는 여유롭게 클래식을 듣고 있는 죄수1이 있다. 평온해 보이던 감옥이 일 순간 소란스러워지고, 죄수2가 눈이 가려진 채 감옥에 던져진다. 죄수2는 이상한 감옥 풍경에 멘붕 상태에 이르고, 죄수1은 시종일관 여유로운 미소로 적응을 권유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죄수2도 어쩔 도리 없이 차차 감옥이 제공하는 편리함과 안락함에 적응하고, 죄수 1은 절대로 끊어질 리 없는 창살에 탈옥을 위한 톱질을 멈추지 않는다.
그렇게 평온한 수감생활이 시작하나 했는데, 불현듯 새로운 죄수3이 등장한다. 그런데 죄수3, 남자가 아닌 여자다. 게다가 예쁘다. 무언가 큰 충격으로 기억과 말을 상실한 채 감옥에 던져진 그녀를 보며 죄수2는 연민을 느끼고… 이상한 감옥에서의 기막힌 동거. 이들은 탈출과 안주, 무엇을 선택할까?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