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지도부 '중재 조치' 반발, "정 후보 사퇴하라"

정동영 후보측의 부정선거 의혹이 증폭되는 가운데, 손학규 후보측 정봉주· 전병헌· 조정식 의원 등 3명이 2일 오후 서울 경찰청을 방문해 어청수 청장과 면담을 갖고 "중립적 위치에서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해 진실을 밝혀달라"고 요청했다.

서울경찰청은 이날 돈을 받고 노무현 대통령 등의 명의를 도용해 대통합민주신당 국민경선 선거인단에 허위 등록한 혐의(업무방해 등)로 박모(19)군 등 대학생 3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손 후보측은 앞서 당 지도부의 '중재조치'에 반발하며, 공권력의 수사의지에 기대를 거는 모습이다. 당 지도부는 "경선 판을 이대로 깰 수는 없다"며 이틀간의 경선일정 중단이라는 잠정 조치를 내놓았다.

손학규, 이해찬 후보 진영은 즉각 당 지도부의 방침에 대해 "미흡하다"며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방지책을 촉구했다.

손 후보측 우상호 대변인은 "지금까지 진행된 당 지도부의 경선관리 능력으로 볼 때 단 이틀 정도 일정을 취소한다고 그 많은 불법 부정선거의 진상을 밝히고 재발방지책을 강구할지 회의적"이라며 "보다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방지책을 내놔야 하고 불법행위 발견시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측 김형주 대변인도 "이런 행위가 정 후보의 지시 없이는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정 후보에 관한 수사당국의 조사가 있어야 할 것"이라며 정 후보의 연루 가능성에 무게를 두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정 후보는 더이상 자신의 명예를 더럽히고 국민에게 모욕을 안겨주는 구태.부정.불법선거를 중단하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