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별로 최대 2점까지 출품가능..오는 10월 10일 마감

cats.jpg

[투데이코리아=이나영 기자] ‘한국 캐리커처 작가협회(KOSCA)’와 서울시가 이달부터 오는 10월 10일까지 국내외 프로작가 10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국제 캐리커처 공모전을 개최한다.

작품주제는 ‘한류스타와 경제계 차세대 리더’ 로 재료와 상관없이 캐리커처 평면작품에 한한다. 작품 크기는 A3(29.7x42cm) 500dpi(JPG), CMYK형식이며 작가 별로 최대2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한류스타 등 명단’은 공식홈페이지(www.caricatureinkorea.com)를 통해 알 수 있다.

리서치를 통해 선정된 명단에는 한류스타 김수현, 김우빈, 이민호 등을 비롯해 경제계 차세대리더인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현대기아차 정의선 부회장, 카카오톡 김범수 의장, 한화 김동관 실장, LG구광모 부장 등 다양한 인물들이 올라 있다.

이번 공모전은 캐리커처를 사랑하는 전 세계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7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작품을 지정 웹하드로 접수하면 된다(홈페이지 참조). 1차 전시작 발표는 10월15일 인터넷 공고와 이메일로 개별통보 될 예정이다.

출품작 중 심사를 거쳐 대상1명에는 미화5000 달러, 금상 2명 (한류스타 부문, 차세대리더 부문) 에 각각 1500 달러, 은상 2명 (한류스타 부문, 차세대리더 부문) 에 각각 1000 달러, 동상 2명 (한류스타 부문, 차세대리더 부문) 에 각각 500 달러의 상금 및 각각 상패가 주어진다. 또한 관객이 뽑은 베스트10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전시작들은 참가비용 없이 오는 10월28일부터 21일간 서울시청 신청사 B1에서 전시되며, 국내 전 지역과 전세계 많은 작가들의 편의를 위해 액자 및 프린트 등 유례없는 지원혜택이 모든 작가들에게 주어진다. 또한 작품 판매 시 작품비용의 50%가 작가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더불어 본상 수상자는 한국 캐리커처 작가협회(KOSCA)의 프로멤버로 1년간 협회등록비를 전액 지원하며 차기 공모전 때 초대작가로 우대한다.

한편 ‘한류스타와 경제계 차세대리더’ 캐리커처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 한국인터넷기자협회가 공식 후원하고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가 주최한다.

● 한국캐리커처 작가협회 소개

KOSCA(Korean Society of Caricature Artists)

KOSCA는 캐리커처 작가의 권익보호와 캐리커처 문화 발전 및 작가 상호간의 교류를 통해 캐리커처 문화 증진 및 확대를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단체입니다.

코스카는 국내 캐리커처부문에서 최고의 실력을 가진 작가들이 활동하는 전문 작가들의 협회입니다. 또 전문작가들에게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지만 일반인들에게도 캐리커처가 무엇인지를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코스카는 작가들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권익을 우선으로 하는 순수한 작가들의 모임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협회소속의 프로 작가들이 활동하는 살아있는 국내 최대 협회입니다.

협회 활동으로는 컨벤션, 전시회, 하계워크샵, 세미나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그밖에 교육사업이나 캐리커처 관련 출판부문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