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정론관서 공개하는 이벤트, 합당하지 못한 처사”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이군현 사무총장은 11일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국회 인사청문특위 소속 야당 위원들이 ‘언론외압’ 논란을 일으킨 녹취록을 공개한 것과 관련, 강하게 비판했다.

이 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녹취록의 내용을 떠나서 당사자의 동의없이 불법 녹음된 내용이 야당 의원에게 넘겨졌다는 것은 잘못이고, 이것이 다른 언론사에 건네져 보도되는 비윤리적인 ‘정언유착’ 행태는 근절돼야 한다”며 “굳이 정론관에서 공개하는 이벤트는 합당하지 못한 처사”라고 말했다.

이 총장은 이어 “이 후보자가 녹취 내용에 대해 사과할 부분은 국민과 언론에 사과했다”며 “총리 인준 이후에는 확고하게 변화된 인식과 모습을 보여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또 “이번 일을 계기로 언론도 취재윤리를 되새기고 책임감 있는 보도에 최선을 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앞서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소속 야당 위원들은 전날(10일) 국호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언론외압 등의 의혹이 일었던 최근 이 후보자와 기자들의 오찬 녹취록을 공개했다.

야당 의원들이 공개한 녹취록은 두 가지 부분이다. 언론인사들을 대학교수, 총장 등으로 만들어 줬다는 내용과 김영란법에 언론인을 포함시킬지 말지에 대한 내용 등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