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시간 화재 발생해 인명피해 커

[투데이코리아=김영훈 기자] 인천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인근의 한 글램핑장 내 텐트시설에서 화재가 발생, 어린이 3명을 포함해 5명이 숨지고 2명이 부상했다. 또한 사망자 가운데 3명은 일가족인 것으로 확인됐다.

2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20분께 인천시 강화군 화도면 동막해수욕장에서 500m가량 떨어진 한 글램핑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이모(37)씨와 각각 11살, 6살 된 이씨의 두 아들이 숨졌으며 이들과 함께 텐트에 있던 신원을 알 수 없는 성인 남성 1명, 여자 어린이 1명도 숨졌다.

화재로 숨진 이들의 시신은 모두 강화병원 영안실에 안치됐다.

또한 이씨의 둘째 아들(8)과 인근 텐트에 있던 박모(43)씨 등 2명은 2도 화상을 입거나 연기를 마셔 치료를 받고 있다.

이날 사고는 새벽 시간 때 이들이 텐트에서 함께 잠을 자던 중 화재가 발생해 인명피해가 컸다. 이씨와 신원을 알 수 없는 성인 남성은 선후배 사이로 각자의 가족을 데리고 전날 오후 서울에서 강화도로 캠핑을 온 것으로 전해졌다.

글램핑(glamping)은 화려하다(glamorous)와 캠핑(camping)을 조합해 만든 신조어다. 냉장고와 세면장 등 편의 시설이 모두 갖춰진 텐트에서 즐기는 캠핑을 뜻한다.

경찰은 텐트 내 바닥에 깐 난방용 전기패널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식을 의뢰해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