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배 길들여져 싸우지 않고 혁신하지 않는 야당에 정권 안겨 줄 국민 없어”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13일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및 민생 살리기를 위한 야권 정치지도자 회의를 제안했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역사왜곡 저지·민생 살리기 ‘야권 정치지도자 회의’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최근 우리 국민들은 역사 교과서 국정화 시도, 노동개악 등 박근혜 정부의 전방위적 공세에 큰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들은 ‘얼마나 야당을 얕잡아 보았으면 집권세력이 저렇게 무도하게 나올까’ ‘진보정당은 왜 또 저렇게 약한지’ 원망하고 있다”며 “과연 야당이 벼랑으로 내몰리고 있는 국민의 삶과 민주주의를 지킬 의지와 능력이 있는지 의심하고 있다”고도 했다.

심 대표는 “패배에 길들여져 싸우지 않는 야당, 기득권을 움켜쥔 채 혁신하지 않는 야당에 선뜻 정권을 안겨 줄 국민은 없다”며 “야당이 분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각개약진만으로는 재벌대기업과 결탁한 박근혜 정권의 총공세를 막아낼 수 없다”며 “야권이 힘을 모아 땀 흘려 일하는 월급쟁이들, 개혁을 열망하는 시민사회와 함께 싸워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대표는 “이 싸움에서 이겨야 국민들이 신뢰할 것이다. 그럴 때 의회권력 교체와 정권교체가 가능하다. 합니다”며 “야권의 정치지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머리를 맞대고 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노동 개악 저지, 정치개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공동 실천에 나서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