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사실 유포, 당 차원서 강력한 조치 취할 것”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자당 소속인 박원순 서울시장 지키기에 나섰다.

새정치연합 서울특별시당 ‘박원순지키기특별대응팀’은 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부친이 친일파’ ‘부인과 별거중’ 등의 내용을 담은 악성 루머가 카카오톡 등을 통해 무차별적으로 유포된 것에 대해 “새누리당 측의 저질 정치공작”이라고 주장하면서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한 치졸한 정치공작을 당장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박 시장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는 새누리당의 외곽조직으로 볼 수 있는 ‘미래희망여의도포럼’이 배포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 모임의 이모 공동대표가 ‘박 시장의 부친 박길보 씨가 일본 보국대 직원으로 7년이나 근무했다'는 허위사실을 네이버밴드에 게시했고, 소속 회원들이 이를 대대적으로 유포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어제(5일) 새누리당 모 의원실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언론인 등에게 차마 입에 담지 못할 박 시장의 가족에 대한 악성루머가 전달되고 있다고 한다”며 “박 시장의 부친은 일제 강점기 위안부 모집과 관련된 그 어떤 역할도 수행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또한 “부인과의 별거설도 반인륜적인 언어폭력이자 용서할 수 없는 명예훼손으로서, 박 시장과 그의 가족 모두에게 씻기 힘든 고통과 상처를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시장에 대한 무차별적인 공격은 국정교과서에 대한 국민의 반대여론을 물타기하고, 유력한 야권의 대선주자를 무조건 흠집 내고보자는 전형적인 구시대 정치공작”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허위사실 유포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명예총재를 맡았던 ‘미래희망여의도포럼’과 새누리당 소속의 의원실까지 동원됐다는 점에서 그 심각성이 클 수밖에 없다”며 “당 차원에서 강력한 법적, 정치적 조치가 취해질 수 있도록 당 지도부와 지속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검찰을 향해 “최초 작성자와 유포자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엄정한 처벌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