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6월 1일 (서울)- 프린터 전문 기업인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 (대표:황유천 www.xeroxprinters.co.kr)는 오늘, 고객 관계 강화를 위한 고객 만족 서비스의 일환으로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 컬러 프린팅 존과 ▲폐토너 회수 프로그램 및 ▲콜센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 컬러 프린팅 존>은 커피 전문점인 할리스(Hollys)와 공동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할리스 매장에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설치해서 초기 구매 비용이 높아 컬러 프린터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재 직장인이 밀집해 있는 광화문점과 대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신촌점 두 곳에서 운영 중이며, 소비자들이 편하게 오가는 커피 전문점을 선택하여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컬러 프린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설치된 제품은 다큐프린트 C525A로 2005년 2사분기 시장점유율 1위와 함께 컬러 레이저 프린터 부문 히트 상품에 선정된 제품. 다큐프린트 C525 A는 타 브랜드의 4 패스 레이저 프린터와 비교해볼 때 분당 인쇄 속도가 최고 30%나 빠르지만 동급 흑백 레이저 프린터와 가격이 비슷하여 일반 소비자들에게 눈높이를 맞춘 경쟁력있는 제품이다.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는 다큐프린트 C525A의 품질에 큰 자신감을 갖고 있어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입소문 등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폐토너 회수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다 쓴 토너 회수를 요청한 소비자에게 직접 찾아가 토너를 회수하는 프로그램이다. 처치 곤란인 토너를 반환하기 위해 대리점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없앴을 뿐만 아니라 반환한 개수만큼 상품권 등의 사은품을 증정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그 동안 솔리드 기술 개발 등 친환경적인 제품 개발에 앞장서온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잘 드러내주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단, 사전에 온라인 등록을 해야만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센터와 별도로 콜센터를 개설함으로써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의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문의나 상담이 가능하게 되었다. 전화번호는 1544-5806.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의 황유천 사장은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프린터 시장에서 선두를 지키는 비결은 제품의 품질은 기본이고 고객밀착형 서비스를 통한 관계 강화가 관건” 이라며 “소비자가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제품에 대한 체험 기회를 넓히고 폐토너 수거 등 사후관리와 함께 소비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한층 강화된 고객 서비스를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