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무소 등 압수수색


[투데이코리아= 이규남 기자] 경찰이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의 사돈 기업으로 알려진 중견 제약업체 유유제약이 의사들을 상대로 10억원대 리베이트를 준 정황을 포착해 수사에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이날 유유제약 서울사무소와 임직원·영업사원 3명의 자택을 압수수색해 리베이트 관련 증거를 확보했다.


유유제약은 2014년 자사가 제조한 골다공증 치료제 등을 사용해달라며 대학병원과 개인병원 의사들에게 리베이트를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리베이트 총액은 12억 원 가량일 것으로 경찰은 추산하고 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이 끝나면 유유제약 영업 담당자와 임직원 등을 차례로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리베이트 받은 사람은 수십여 명 정도로 본다"며 "입건 기준을 수수금액 1000만원으로 할 지 500만원으로 할지는 아직 검찰과 협의가 안됐다. 어찌되든 100명은 안된다"고 밝혔다.


유유제약은 1941년 설립된 유한무역이 전신이다. 유승필 회장과 김 전 대표는 사돈 관계로, '김무성 테마주'로 분류돼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유유제약은 1941년 설립된 유한무역이 전신으로 비타민제 '유판씨', '비나폴로'를 비롯 치매·말초순환 장애 치료제, 골다공증 치료제 등을 개발해 온 제약업체이다. 유승필 회장과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는 사돈 관계로 알려져 증권시장에서는 유유제약이 소위 ‘김무성 테마주‘로 분류돼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앞서 유유제약은 2013년에도 리베이트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