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의 불법 리베이트 의혹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왕주현 국민의당 전 사무총장이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했다.

16일 왕 전 부총장은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조사를 받기 위해 나왔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당 고위 당직자가 나온 것으 처음이다.

앞서 왕 전 부총장은 지난 4·13 총선 당시 선거대책위원회 홍보위원장인 김 의원이 광고호보전무업체를 통해 억대의 리베이를 챙긴 과정에서 박선숙 의원과 함께 이를 사전에 논의 및 지시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김 의원은 광고홍보전문업체 비컴과 세미콜론 등으로부터 모두 1억 7820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왕 전 부총장은 이에 대해 "아직 나 혹은 변호사는 고발장을 못 봤고 선관위에서 보도자료 낸 것만 알고 있다. 거기에는 특정이름이 언급되지 않아 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다만 왕 전 부총리는 전날 김 의원이 ‘왕 전 부총장으로부터 비컴을 소개받았다’고 밝힌 것에 대해선 "그건 맞다. 내가 일을 같이 할 수 있도록 말했다"고 인정했다.

왕 전 부총장은 ‘김 의원의 사업체인 브랜드호텔로 자금이 들어간 건 사실인데 당과 전혀 관계 없느냐’는 질문에는 "어떤 돈이 들어갔다는 말이냐"고 반문했다.

아울러 왕 전 부총리는 "비컴과 브랜드호텔이 계약해 업무용역 관계이니까 두 회사 사이에 금전거래가 있을 수 있고 세미콜론과 브랜드호텔은 내가 모르는 내용이라 말할 게 없다"고 답했다.

왕 전 부총장은 이어 공개입찰이 아닌 수의계약을 한 이유로 "‘입찰에 참여하라’고 공고를 내며 기다릴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 그래서 정당과 거래를 한 적이 있고 개인적 친분이 있는 분들에게 국민의당과 함께 할 수 있는 안을 달라고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왕 전 부총장은 ‘더 낮은 가격을 제시하는 업체가 있다’는 지적에 대해선 "통상거래 가격이 주어져 있었고 그 가격 안에서 당을 어떻게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느냐로 입찰기준을 생각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