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공문서 "필요 이상의 즉흥적 자료 요구말라" 요청

▲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첫 정기국회가 열린 1일부터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 노조와 국회가 충돌을 빚었다. 노조는 국회가 무리한 요구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여당은 노조를 '적폐'로 규정했다.


1일 국회에 의하면 해수부 노조는 전 날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의원실에 공문을 보냈다. 국감 자료를 9월20일까지 요청하고 필요 이상의 과도한 즉흥적 자료를 요구하지 말라는 내용이었다


노조는 과도한 자료 요구로 담당직원 고유업무가 마비되고 야근과 주말근무에도 불구하고 수당도 받지 못하고 있다며 "추석연휴를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게 배려해주면 감사하겠다"고 했다. 올해 국정감사는 추석 직후인 10월 중순께 진행될 예정이다.


여당은 발끈하고 나섰다. 농해수위 위원은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해수부 노조의 그릇된 행태는 공무원 신분을 망각한 처사"라며 "헌법이 보장한 국감자료 요구에 해수부 노조가 보인 행태는 국감을 노골적으로 방해하는 처사"라 비난했다.


"노조 공문 내용은 마치 국회가 자신들을 괴롭히는 대상으로 헐뜯고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며 "김영춘 장관이 농해수위 위원장 출신이데 국민 대표기관은 국회를 겁박하는 이번 행태는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적폐"라고 주장했다.

키워드

#해수부노조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