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지검 청사


[투데이코리아=권규홍 기자] 춘천 지검은 20일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 비서관 부정청탁 채용 비리 논란을 수사하고자 강원랜드 사무실을 전격 압수수색 했다.

춘천지검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강원랜드 사무실과 인사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춘천지검의 이번 압수수색은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의 비서관 김모씨의 부정청탁 채용비리와 관련한 의혹을 밝혀내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검찰은 권 의원 비서관 김모씨 이외에도 부정청탁 의혹 대상자들에 대한 추가 수사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하여 여당 의원들은 국회 법사위원장인 권성동 의원을 향해 사퇴를 요구하며 나섰다. 법사위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박범계 의원은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피토하는 심정으로 말한다. 이쯤 되면 권성동 위원장이 법사위원장 자리를 내놓는 게 마땅하다. 권 위원장 스스로를 위해서라도 저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 권 위원장이 저 자리에 있는 한 검찰 수사의 공정성도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 조응천 의원도 "앞으로 국정감사를 해야 하는데 법사위원장은 어느 자리보다 높은 도덕성과 양식이 요구되는 자리다. 이해충돌 가능성이 없지 않은지 다시 한 번 살펴봐 달라"고 말했다.

여당 의원들에 줄기찬 사퇴 요구에 권성동 위원장은 "강원랜드 사건과 관련된 제 입장과 변명이 있지만 여기서 논하는 것은 법사위의 기능에 맞지 않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겠다"고 둘러 말하며 검찰 수사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