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촌1명품’, ‘1사1명품’ 우수 협력사 상품 수수료 없이 판매

▲ CJ오쇼핑 로고.

[투데이코리아=노철중 기자]CJ오쇼핑은 중소기업과 농촌기업 지원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3일간 경기도 시흥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패밀리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농촌기업 및 중소기업을 위한 CJ오쇼핑의 무료방송인 '1촌1명품'과 '1사1명품' 협력사 8곳이 참여해 건강식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가공식품 등 30여 개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판매 상품으로는 1촌1명품 프로그램이 시작된 2007년부터 꾸준히 CJ오쇼핑과 함께 해 온 경기 화성 현명농장의 도라지생강배즙부터 충남 대천의 ㈜대천김, 충남 예산 덕산농협의 친환경 영양눈쌀 등 우수 농촌 기업의 상품이 있다. 또 1사1명품 (주)에버조이의 무선핸드안마기, 에코트의 노브렉트 황사마스크 50매세트 등도 판매된다.


이외에 천재지변을 당한 피해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지난 9월 우박 피해를 입은 경북 안동지역 과수농가의 사과가 특별 판매된다. CJ오쇼핑은 농촌기업 및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행사의 취지를 감안해 해당 기간 동안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서는 별도의 판매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1촌1명품과 1사1명품은 각각 농촌 기업과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한 CJ오쇼핑의 대표 상생프로그램이다. 1촌1명품은 2007년부터 10년째 운영 중인 업계 최초 무료 판매방송으로 지난 7월 누적 1000시간 돌파하며 전국 70여 개 농촌기업에 총 340억 원의 매출 지원 효과를 거둔 바 있다. 1사1명품 역시 동일한 상생 모델로 2012년부터 운영 중이며 현재까지 약 80여 개의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CJ오쇼핑 측은 “평소 TV홈쇼핑 및 온라인을 통해서만 판매되던 우수 협력사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촌기업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