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가상화폐 대책 침묵에 투자자들 폭발… 野 “지방선거서 먼저 심판”

▲ 31일 오후 2시 네이버 실시간검색어 순위(사진=네이버 캡처).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31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총선 때 보자’는 검색어가 실시간 인기검색어 순위 1위에 올랐다. 야당은 정부 여당이 오는 6월13일 지방선거에서 우선 국민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날은 정부가 가상화폐 규제 관련 공식입장을 내놓기로 한 것으로 몇몇 언론보도에 의해 알려진 날이었다. 실제로 이날 오전부터 ‘암호화폐 대책’이 실시간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는 한편 주요 가상화폐 가격도 요동쳤다.


그러나 기획재정부가 “오늘 가상화폐 대책발표를 당초부터 계획한 적 없고 발표할 계획도 없다”고 밝히자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허탈감을 넘어 분노에 휩싸였다.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문재인 정권은 여론에 대단히 민감하다”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죽을 수도 있다는 걸 인식시켜야 한다” 등의 글이 올랐다.


결국 이같은 여론은 실시간검색어 1위 띄우기라는 행동으로 이어졌다. 앞서 청와대 홈페이지 청원게시판에 오른 ‘가상화폐 규제반대 청원’에는 2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청와대는 지금까지 청원에 별다른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


야당도 정부여당을 비판했다. 백미란 자유한국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문 대통령 열성지지자 모임인) 달빛기사단, 문꿀오소리도 (실시간검색어 순위 조작에서) 아마추어 정권의 오락가락 행태는 이겨낼 재간이 없는 것 같다”며 “‘총선 때 보자’를 오보로 인한 단순해프닝으로 취급한다면 2년 남은 총선이 아니라 몇 달 남지 않은 지방선거에서 심판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종철 바른정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정부여당은) ‘고마워요 문재인’ ‘사랑해요 김정숙’에 취해 있다가 화들짝 놀랐을지 모르겠다”며 “정치적 움직임이 이렇게 표출되는 건 간단히 볼 게 아니다. 이번 일을 비단 가상화폐 투자자들의 민심으로만 치환해도 역시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키워드

#총선때보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