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정기 기자] 실수요자 중심으로 주택시장이 재편되면서 풍부한 원스톱 라이프 단지가 부동산 시장의 베스트셀러로 떠오르고 있다. ‘원스톱 라이프’ 단지란 주변에 교육, 교통, 편의시설 등의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이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단지를 뜻한다.


실제로, 원스톱 라이프 단지의 인기는 청약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공급된 청약결과를 살펴 본 결과, 청약 경쟁률 상위 10권 내 단지는 모두 원스톱 라이프 단지가 차지하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표적으로 평균 168대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차지한 서울시 서초구에 들어서는 ‘신반포센트럴자이’는 반원초, 개성초, 신반포중 등이 자리한 교육환경과 지하철 3∙7∙9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이 자리한 교통환경, 신반포공원, 신세계백화점, 국립중앙도서관 등의 편의시설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단지로 분양 전부터 기대가 높았던 단지다.


또 뒤를 이은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SK뷰센트럴’, 동탄2신도시 내 ‘동탄역롯데캐슬’, 신길뉴타운 내 ‘신길센트럴자이’, 수색뉴타운 내 ‘DMC롯데캐슬더퍼스트’ 등의 10위 내의 단지들 역시 교육, 교통, 편의시설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춘 단지들이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생활 인프라는 주거공간에서 느끼는 삶의 만족도와 직결되기 때문에 최근삶의 만족도를 우선시하게 된 실수요자들은 단지 인근의 기반시설을 꼼꼼히 따져보고 주택구입에 나서고 있다”라며 “특히 인프라가 우수한 단지는 이를 바탕으로 원하는 수요가 꾸준해 향후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다는 기대감도 더해지고 있어 청약시장에서는 연일 높은 경쟁률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원스톱 인프라의 가치가 고공 행진하는 가운데, 교육,쇼핑,공원 인프라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단지가 분양 중에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대림산업이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선부광장’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7개 동, 전용 49~84㎡, 총 71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24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 가구 모두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제2 경의선 숲길’로 거듭나기 위해 리모델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선부공원(구 다이아몬드공원)이 위치한다. 이 공원은 약 6만 2000여 ㎡로 축구장 약 8.5배 크기의 대형공원으로 향후 대규모 녹지공간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통합선부광장’도 탈바꿈한다. 이 공원은 기존에 육각형 형태로 남·북이 구분되어 있었으나 공사를 통해 원형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놀이터·바닥분수·중앙무대·선큰광장 등으로 주민들의 여가공간이 새롭게 만들어진다.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올해 6월에 개통을 앞둔 선부역(가칭/개통예정)과 인접해있으며, 이를 통해 부천시에 위치한 1호선 소사역까지 한 번에 도달할 수 있다. 향후 소사-대곡선(2021년 예정)이 개통될 경우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5호선·9호선·공항철도 김포공항역, 3호선·경의중앙선 대곡역까지 연결되는 시너지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소사-원시선은 신안산선 시흥시청 분기선과 노선이 연결되는 만큼 시공사를 선정해 올해 착공을 목표로 추진중인 신안산선 수혜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신안산선을 이용할 경우 광명, 구로, 영등포, 여의도 등의 업무지구까지의 진입이 수월해진다.


생활권 내에 위치한 초지역도 미래가치가 풍부하다. 현재 4호선이 지나는 초지역은 향후 수인선, 소사-원시선에 이어 2021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중인 인천발 KTX의 초지역 정차가 확정됨에 따라 총 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대규모 역세권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안산시는 초지역을 중심으로 주거, 교육, 쇼핑, 문화예술이 집약된 복합 테마타운 ‘아트시티’를 개발해 안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원일초가 단지와 맞붙어있으며, 선일중 역시 길 맞은편에 위치해 도보 통학 시 5분이 채 걸리지 않는다. 또한, 관산초·원곡중·관산중·원곡고·관산도서관 등이 모두 도보권에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재래시장 등은 물론 한도병원, 시청, 주민센터 및 선부광장을 중심으로 형성된 편의시설과도 가까워 편리한 생활 인프라 접근성을 자랑한다.


이밖에 ‘e편한세상 선부광장’은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간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접근성도 뛰어나 차량, 지하철, KTX 등을 모두 아우르는 전국구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e편한세상 선부광장’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1,200만원 중반대로 책정됐다. 계약조건도 합리적이다. 1차 계약금은 1000만 원이며 중도금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주택전시관은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 1071-10번지에 마련 돼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