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투데이코리아=유한일 기자] 청와대와 이낙연 총리가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200’ 1위 소식을 축하했다.
이 총리는 3일 자신의 SNS(페이스북)를 통해 “방탄소년단, 올해 두 번째 빌보드 1위” “1년에 두 번 빌보드 1위에 오른 가수는 비틀즈, 엘비스, 프레슬리, 프랭크 시나트라 등 슈퍼스타 뿐이라는 것”이라며 “BTS 장하십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축하했다.
이에 앞서 청와대 역시 트위터 영문 계정에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200에서 두 번이나 1위 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글을 올렸다.
청와대는 이 글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ARMY)’, 방탄소년단의 신곡 ‘아이돌(IDOL)’의 후렴구인 “얼쑤 좋다”와 “지화자 좋다”를 해시태그로 달았다.
▲ 청와대 영문 트위터.

지난 5월 방탄소년단이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로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200' 정상에 올랐을 당시 문재인 대통령이 축전을 보내기도 했다.
앞서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가 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이는 2018년 초 발매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이후로 그룹의 두 번째 1위 앨범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러브 유어셀프’ 월드 투어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