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데이터 분석해 百·아울렛 21개 전 점포 쇼핑 정보 제공

(사진=현대백화점)

투데이코리아=편은지 기자 | 현대백화점이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앱(App)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앱 개편으로 단골 고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시키겠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일부터 현대백화점 공식 앱을 전면 개편해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앱 개편의 콘셉트는 ‘내 손안의 쇼핑 도우미’로 현대백화점 카드 400만 회원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형 쇼핑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앱을 사용하면 최근 1년 간 구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구매 빈도가 가장 높은 상품군들의 쇼핑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번 개편에서는 ‘와이즈 검색 서비스’도 선보인다. ‘와이즈 검색 서비스’는 15개의 현대백화점 점포와 6개 아울렛에서 진행되는 할인행사, 브랜드별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 모바일 앱이 각 점포별로 5~10개 주요 행사 정보만 선별해 제공했다면 개편한 모바일 앱에서는 할인 행사는 물론 브랜드별 특가 상품·할인 쿠폰·사은 혜택 등 세부적인 쇼핑 관련 정보 모두가 제공된다.

아울러 고객이 백화점을 방문(입차)하면 당일 해당 점포에서 진행되는 대형 행사 등 쇼핑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출차 전 주차 정산 서비스·문화센터 강좌 추천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이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에 나선 건 백화점을 자주 이용하는 단골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이 올 상반기에 월 3회 이상 현대백화점을 방문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모바일 앱에 가입한 고객이 미가입 고객 대비 57.2%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앱 개편을 통해 현재 60만 명 수준(2019년 상반기 기준)인 앱 가입 고객을 연내 100만 명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해 고객 개개인에 맞춘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쇼핑 편의성을 보강한 게 이번 모바일 앱 개편의 핵심”이라며 “쇼핑 정보뿐 아니라 무료 음료·라운지 이용 등 다양한 혜택도 강화해 모바일 앱이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 잡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