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주)라디안큐바이오(대표이사 김범기,양성)는 지난달 27일 서울시립양천주민 편익시설에서 소중한 생명을 살린 의인 조지연씨에게 하트가디언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바이오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주)라디안큐바이오(대표이사 김범기,양성)는 지난달 27일 서울시립양천주민 편익시설에서 소중한 생명을 살린 의인 조지연씨에게 하트가디언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조씨는 수영 강습을 받던 중 동료회원인 50대 중반 김모씨가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다. 조씨는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행하였고, 이어서 현장에 비치되어있던 라디안큐바이오의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사용해 전기충격을 의식을 회복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라디안큐바이오는 일촉즉발의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위기에 빠진 응급환자들에게 자사 제세동기를 사용하여 생명을 살린 의인들에게 하트가디언상을 수여하여 그 선행을 널리 알리고 있다.


AED(자동심장 충격기)는 심정지로 응급상황 발생시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골든 시간인 4분 내 사용할 경우 뇌사 상태를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응급처치 장비이다.


한편, 라디안큐바이오는 국내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현장에서 ‘소중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 펼치고 있다.
투데이코리아=김태혁 기자 |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