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윤섭 기자 = `노사모'(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노혜경(盧惠京) 대표가 한나라당 박근혜(朴槿惠) 대표 피습사건과 관련, 인터넷에 올린 글을 놓고 여당 내부에서 비판 목소리가 확산되고 있다.
청와대 국정홍보비서관 출신인 노 대표는 박 대표 피습 직후 노사모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박정희의 악몽과 겹쳐 있는 구시대의 살아 있는 유령", "성형도 함께 한 모양"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열린우리당에서는 '출당 조치' `노사모 대표직 사퇴' 등의 격한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우리당 인사들은 노혜경씨 발언을 `극단주의적이고 비이성적인 사고'라고 지적하면서 노혜경 대표의 자성을 촉구했다.
이와함께 당내에서는 노혜경 발언 논란이 지방선거에 또 다른 악재로 작용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위기가 역력하다.
정장선(鄭長善)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열린우리당 후보들이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서 (노혜경 대표처럼) 발언하는 것은 극단주의적 사고일 뿐만 아니라 당을 어렵게 하는 행위"라며 "출당조치 등 단호한 입장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강금실(康錦實) 서울시장 후보도 이날 SBS와의 인터뷰에서 "한나라당 뿐만 아니고 노사모도 그런 발언한다는 것에 대해 다 반성해야 한다"며 "정말 그래서는 안된다고 본다. 사람의 소중함에 대해 잊어 버리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수도권의 한 초선의원은 "이른바 친노 인사들이 상식 이하의 발언을 한 적이 한 두번인가. 코멘트할 일고의 가치도 없다"며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친노'(親盧) 의원들 사이에서도 "부적절한 발언이었다", "노사모 대표직을 사퇴해야 한다"는 비판 여론이 조성됐다.
정청래(鄭淸來) 의원은 "모든 것을 떠나 박 대표의 쾌유를 비는 심정이 한결같을 것이다. (노 대표의 발언은) 부적절하고 불필요한 사족이었다"고 지적하면서 "다만 노 대표 발언을 놓고 정치적으로 악용하는 것도 부적절하다"고 경계했다.
영남의 한 초선 의원은 "생각이 다른 사람이라도 수용하라는 것이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의 뜻"이라며 "성숙하지 못한 사고를 가진 노혜경씨는 노사모 대표직을 사퇴하고 조용히 자숙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나라당 등 야당에서도 비상식적인 언급이라는 비판이 쏟아져 나왔다.
이정현(李貞鉉) 부대변인은 "정치와 이념을 떠나 인간적으로 이해할 수 없고 비상식적인 글"이라고 비판했고 민주노동당 박용진(朴用鎭) 대변인은 "노 대표의 글은 현명하지 못한 처사이고 비판의 대상이 되기 충분한 일"이라며 "부적절한 발언으로 과도한 정치적 방어 태도를 보이는 것은 또 다른 왜곡"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청와대 정태호(鄭泰浩) 대변인은 `노혜경 발언' 논란과 관련, "개인적인 글에 대해서 청와대가 구체적으로 언급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