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대표팀이 18일 오전 파주NFC(대표팀 트레이닝센터)에서 슈팅 연습을 중심으로 1시간 10분 가량 훈련을 했다.

가벼운 부상 중이거나 컨디션이 떨어져 있다고 코칭스태프가 판단한 박지성, 정경호, 조재진, 최진철, 이천수, 이영표, 이을용, 김남일 등 8명은 빠진 채 따로 숙소에서 마사지 치료와 재활훈련을 했고 골키퍼 3명과 필드 플레이어 12명 등 15명이 참가했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이날 크로스에 이은 슈팅으로 공격을 마무리 짓는 훈련에 중점을 뒀다. 본격적인 슈팅 훈련은 지난 14일 대표팀 소집 후 이번이 처음이다.
가벼운 러닝과 스트레칭, 패스 연습 등으로 처음 20분을 소화한 대표팀은 나머지 50분은 크게 두 팀으로 나눠 슈팅 훈련을 중점적으로 했다.

8명으로 구성된 한 팀은 페널티 지역 정면에서 슈팅을 한 차례 날린 뒤 이어 좌.우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다시 골로 마무리 짓는 훈련을 반복했다.

좌.우 측면에서 두 명씩 배치돼 일대일 패스 후 크로스를 올리면 가운데 있던 4명이 차례로 슈팅을 때렸다. 이 훈련은 선수를 바꿔 가며 10분 정도씩 계속 됐다.

아드보카트 감독은 공격수와 수비수를 따로 가리지 않고 번갈아가며 슈팅 기회를 주고, 모든 선수에게 정확한 크로스 능력과 함께 공격 기회에서 확실히 골로 매듭지을 수 있는 결정력을 보여줄 것을 요구했다.

4명으로 구성된 나머지 한 팀은 2명씩 두 개조로 나눠 볼을 다투면서 슈팅으로 연결하는 훈련을 했다. 핌 베어벡 코치와 레이몬드 베르하이옌 피지컬 트레이너가 각각 나란히 서 있는 두 선수의 뒤에서 팔을 잡고 있다. 앞으로 볼을 찔러주면 선수끼리 뛰어나가 몸싸움을 벌이며 공을 따내 슈팅으로 매듭짓는 훈련을 이어갔다.

디지탈 뉴스 : 류재용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