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고해성사해야”

청와대가 최근 발생한 강 모 씨 연쇄살인사건을 '용산 참사'로 인해 반정부 여론이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이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해 청와대가 문제의 e-메일 공문을 보낸 사람에게 구두 경고를 한 것으로 밝혀진 것에 대해 자유선진당이 5공 시절로 회귀하려 하는가라며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13일 발표한 논평에서 이번 일에 대해 “국민과 소통해야 할 행정관이 여론지침을 내리다니, 이 정부는 개발독재시대, 군부독재시대에나 존재했던 보도지침까지 그리워하는가?”라며 “아니면, 아예 5공 시절로 회귀하려 하는가?”라고 말했다.

박선영 대변인은 “청와대 직원이 정국 방향을 결정지을 이메일을 행정관 명의로 경찰 홍보관에게 보낸 것을 어떻게 사적 서신이라고 우길 수 있단 말인가?”라며 “만일 그랬다면 그 직원은 구두경고로는 결코 넘어 갈 수 없는 월권행위를 저지른 것이다. 청와대는 우리 국민이 이런 변명을 곧이곧대로 들으리라 생각했는가?”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박 대변인은 “청와대와 정부는 이번 여론지침을 누구의 지시로 누구에게 보고하고 어디에 전송했는지, 그리고 경찰청은 이 여론지침을 받아서 어디까지 보고하고 어떻게 실행했는지에 대해 반드시 고해성사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투데이코리아 이광효 기자 leekhyo@todaykorea.co.kr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