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박치만 사장)는 오늘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얇고 가벼우면서도 강력하고 풍부한 기능을 탑재한 14인치급 노트북인 씽크패드(ThinkPad) T400s 노트북을 발표했다.

레노버의 설계자들은 매우 세부적인 것까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오늘 발표된 새로운 노트북은 보다 조작이 쉽고 사용이 편리하도록 여러 기능들을 추가하여 전반적인 컴퓨팅 경험을 향상시킨다.

얇고 가벼운 설계
레노버의 노트북 중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우면서도 모든 기능을 갖춘 씽크패드 X300에서 착안한 씽크패드 T400s노트북은 약 2.1cm의 두께(가장 얇은 부분)에 1.8kg의 무게(6셀 배터리 장착시)로 매우 얇고 가볍다. 이번 노트북은 레노버가 씽크패드 X300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14.1인치 LED 스크린과 초박형 DVD 버너, 롤 케이지(Roll Cage) 방식의 본체 프레임으로 매우 얇게 제작될 수 있었다.

자전거 프레임이나 비행기에 사용되는 탄소 강화 섬유 재질의 일체형(monocoque) 롤 케이지는 노트북 무게를 매우 가볍게 유지하면서도 놀라울 정도로 견고하게 만들어 준다. 이러한 설계로 씽크패드 T400s는 그 무게가 전 모델인 씽크패드 T400에 비해 약 50 퍼센트 가량 더 가벼우며, 같은 급의 모델인 델(Dell)의 E6400나 HP 6930P 노트북보다 얇고 가볍다.

한국레노버 박치만 사장은 “비즈니스 컴퓨팅 시장에서 얇고 가벼운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기 시작했다”면서 “우리는 작년에 출시한 씽크패드 X300 시리즈에 이어, 씽크패드 T400s와 같이 사려 깊게 설계되고 얇고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성능과 편리함을 갖춘 균형잡힌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우수한 성능
T시리즈는 레노버의 씽크패드 노트북 라인업 중 최고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군이다. 씽크패드 T400s 노트북은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하면서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유지할 수 있도록 초경량, 초박형 설계와 강력한 성능이 최적으로 조합된 제품이다.

씽크패드 T400s 노트북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선택 가능한 인텔 2.53GHz 코어2 듀오 프로세서(표준 전압) 및 그래픽
• 최대 128GB SSD 또는 250G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중 선택
• 9.5 mm 슬림형 DVD 멀티버너 또는 블루레이(Blu-Ray) 플레이어
• 이더넷, WiFi 및 옵션으로 제공되는 WiMAX2, WWAN2, 블루투스 및 초광대역 커넥티비티 (일부 국가 지원)
• 34mm 익스프레스 카드 슬롯 또는 5-in-1 멀티미디어 카드 리더
• 블랙베리(BlackBerry) 스마트폰과 씽크패드 노트북 간 통합을 위한 레노버의 컨스턴트커넥트(ConstantConnect) 기술 지원: (일부 국가 지원)
• 최장 6시간의 배터리 수명 (6셀 기준)
•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 Port)와 VGA 연결 단자를 통해 최대 2개 모니터 연결 지원
• 에너지 스타(Energy Star) 5.0 기준을 준수하는 에너지 절전 기능
• USB/eSATA 포트 내장

또한 레노버는 모니터, 프린터, 여러 USB 장치등과 같은 주변 장치에 연결하여 작업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3가지의 새로운 옵션을 제공한다. 씽크패드 포트 리플리케이터 시리즈 3 (ThinkPad Port Replicator Series 3) 및 미니 독 시리즈 3 (Mini-Dock Series 3) 는 꽂으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rip and go” 방식의 작고 간편한 원스텝 도킹을 제공하며, USB 포트, 디스플레이 포트, eSATA 그리고 전원 어댑터 등 다양한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자인 관련 사항
사용자들은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하며, 이에 따라 편안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키보드는 전반적인 PC 만족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레노버는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보다 완벽한 키보드 설계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레노버는 사용자들이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약 700번 정도 Delete 및 Esc 키를 사용한다는 점을 고려하여 해당 키들을 조금 더 크게 디자인했다.

또한 레노버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책상에서 일을 하며 점심을 해결하는 경우가 잦다는 점을 고려하여 음식 부스러기가 쉽게 들어가지 못하도록 키와 키 사이에 빈 공간이 없도록 보다 조밀하게 배열했다.

이와 더불어 레노버는 노트북의 두께를 얇게 하기 위해서 터치패드를 손목 받침대(palm rest)와 같은 높이로 설계했으며, 사용자들이 트랙패드와 다른 부분을 구별할 수 있도록 다른 재질의 재료를 채택하여 트랙패드의 위치를 쉽게 감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트랙패드의 멀티터치 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은 스크롤, 축소, 줌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레노버 블로그 동영상 참조: http://lenovoblogs.com/designmatters/?p=1489)

사무실, 가정 또는 이동 중에 VOIP를 이용해 통신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레노버는 일반 전화를 사용하는 것처럼 간단하게 VOIP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씽크패드 T400s를 최적화하였다.

우수한 품질의 VOIP를 위해서 비디오 품질과 오디오 품질 등 두 가지를 갖추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여 레노버는 씽크패드 T400s에 2백만 화소 카메라를 설치하여 화질을 개선하였고, 조명이 좋지 않는 환경에서도 우수한 화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레노버는 씽크패드 T400 노트북의 오디오 레벨 보다 2배 이상 스피커 볼륨을 올렸으며, 키보드 가장 윗부분에 스포츠카의 핸들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간단한 토글 스위치를 추가하여 볼륨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레노버는 컨퍼런스 콜을 할 때는 키보드 소리 등이 방해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주위 잡음을 줄여주고 스피커 소리를 더욱 깨끗하게 들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2중 디지털 마이크를 추가했다.

또한 사용자들이 음소거(mute) 버튼이 눌러져 있는 상태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로 이를 표시하는 음소거 버튼과 함께 LED 라이트를 추가했다. 사용자들은 Function(기능)키와 F6키를 누름으로써 한 번에 VOIP를 활성화 할 수 있다.

편리함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레노버는 지문인식기에 손가락을 대기만 하면 노트북의 전원이 켜지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USB 포트는 항상 활성화 되어 노트북이 대기모드나 휴면 상태에 있어도 MP3플레이어, 카메라 및 그 밖의 주변 장치들을 충전할 수 있다.

가격 및 출시 시기
씽크패드 T400s의 국내가격은 3백만원부터 시작되며, 8월 20일부터 레노버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용산 유통 상가 및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씽크패드 포트 리플리케이터 3, 미니 독 3은 8월 20일부터 구입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