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자원봉사단 지원하면 봉사점수가 이력서에 자동으로 추가!”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가 운영하는 자원봉사 사이트 해피커리어(http://happy.career.co.kr)는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갈 '해피커리어 자원봉사단'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해피커리어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정보공유를 지원하는 온라인 사이트로, 지난해 8월 커리어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 이곳에 이력서가 등록된 구직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경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활동 인증시스템과 연계한 봉사인증서가 이력서에 자동으로 표기된다.

해피커리어 자원봉사단이 되면 봉사활동 시 이력서에 봉사인증마크를 부여한다. 인증마크를 받은 구직자가 해피커리어 연계기업(해피컴퍼니)에 입사 지원할 경우 취업우대를 받게 된다.

이외에도 자원봉사단에게는 활동에 필요한 경비 일부와 커리어 문화이벤트에 무료로 초청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원봉사단에 가입하려면 오는 1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07 경기도 열린 일자리 한마당' 행사장 내 해피커리어 부스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박람회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행복새싹' 이미지를 사진으로 찍어 해피커리어 부스로 가져오면 현장에서 경품을 지급한다.

해피커리어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http://www.career.co.kr/event/happystory/happy.asp)를 통해서도 자원봉사단에 가입할 수 있다.

봉사활동 내용과 지역, 기간, 활동주기 등을 입력하면 바로 등록된다. 기존에 봉사활동 경험이 있는 경우 관련사진을 해피커리어 사이트 '포토경험담'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사랑의 쌀, 주유상품권, 커리어 교통카드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는 전원에게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07 문화일보 클리닉엑스포' 입장권(5천원 상당)을 무료로 제공한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봉사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보탬이 되고자 이번 자원봉사단을 모집하게 되었다”며 “봉사단에 참여하면 좋은 일에 동참하면서 취업우대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구직자들에게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