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뉴시스
▲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공정거래위원회가 조만간 한 건물에서 만난다.
 
14일 정부 부처에 따르면 공정위 서울사무소는 오는 3~4월쯤 정부과천청사 2동 2층에서 5동 4층으로 자리를 옮기고 5동 2∼3층에 자리 잡고 있는 공수처 바로 위층에 자리 잡게 된다.
 
한 정부 관계자는 “현재 (공정위가) 사용 중인 2동은 인력 대비 공간이 협소하다”며 “공수처가 입주하기 전부터 5동으로 이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공수처는 사건이첩 요청권을 정하는 사건과 사무규칙 제정이 마무리된 이후 오는 4월 정도에 첫 번째 수사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공수처의 본격 가동 시점이 공정위 입주 시기와 겹칠 것으로 보이면서 피의자와 피조사자의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업무를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공정위 본부는 정부세종청사에 있으나, 주요 기업들이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어 서울사무소가 굵직한 사건도 자주 맡는다. 2019년 LG전자가 삼성전자의 QLED TV 광고를 허위·과장이라고 신고한 곳도 서울사무소다.
 
공수처는 장기적으로 청사 이전 계획을 세우고 있다. 수사의 밀행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독립적인 공간을 갖출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최근 "건물을 임차하거나 부지를 물색해 건물을 짓는 방법이 있다"며 "서울, 서울 근교, 과천, 일산 등 여러 군데를 알아봐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