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대표 "변창흠 장관 추가 고발 예정"

▲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달 26일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린 주택공급 기관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달 26일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린 주택공급 기관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제공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경찰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임직원들의 투기 의혹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특히 보수 성향 시민단체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을 고발하면서 변 장관도 투기 의혹과 관련해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3일 홍정식 활빈단 대표는 경기남부경찰청 민원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직무유기 등 혐의로 변 장관을 추가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과 참여연대는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LH 임직원들이 3기 신도시 중 최대 규모로 지정된 경기 광명·시흥지구 발표 전 100억 원대 토지를 매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민변과 참여연대는 해당 필지의 토지 등 등기부등본과 LH 직원 명단을 대조한 결과, LH 직원 10여명이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10개의 필지 토지(2만3028㎡, 약 7000평) 지분을 나눠 매입한 정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LH는 2일 이같은 의혹과 관련해 해당 직원 12명을 직무배제 조치했다.
 
홍 대표는 "변 장관은 LH 임직원들의 신도시 투기가 극성을 부릴 당시 LH 사장이었던 자로, 임직원들의 신도시 사전투기에 제동을 걸지 않은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 시민단체는 LH 임직원 14명과 이들의 배우자·가족을 공직자윤리법상 이해충돌 방지의무 위반과 부패방지법상 업무상 비밀이용 금지 위반 혐의로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에 전날 고발한 바 있다.
 
이날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는 경찰청 국수본으로부터 사건을 이관받아 수사에 들어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