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청 사진제공=서울시
▲ 서울시청 사진제공=서울시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서울시가 주택공급 계획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이 투기를 했는지에 대한 자체 점검에 나서기로 했다.

또 서울주택공사(SH)도 서울시처럼 자체적으로 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이 3기 신도시 예정지인 광명과 시흥에 100억 원대 땅 투기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지면서 미리 불똥을 피하기 위해 대응한 것으로 보인다.
 
4일 김우영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4일 “투기 개연성이 낮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서울시 주택사업 관련 공무원과 SH공사를 대상으로 점검을 해보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부시장이 밝힌 점검 대상은 서울시 주택 관련 부서 소속 공무원과 SH공사 직원들이다.

김 부시장은 '사전정보를 활용한 투기' 가능성이 작을 것으로 내다봤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취임한 2011년 이후부터 서울시의 주택공급 기조가 재개발·재건축이 아닌 공공임대주택과 역세권 청년 주택 등에 집중했다는 것이 이유다.

김 부시장은 LH공사 직원들의 신도시 사전투기 의혹과 관련해 “정부의 부동산 정책 수행 주체들이 청렴결백해야 한다”며 “엄정하고 엄격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울시 자체 투기 점검에 대해 김성보 주택건축본부장은 “(LH 직원들의 사전 투기 의혹)선례가 생겨 점검해보자는 취지”라며 “점검 계획이 세워지면 따로 밝히겠다”고 설명했다.

SH공사도 자체조사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H 측은 “SH 직원을 대상으로 개발 예정 지구 땅 거래 내역 등을 볼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