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욱 공수처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 김진욱 공수처장이 12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투데이코리아=김찬주 기자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이 야권 유력 대선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한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의혹이 (사실로) 인정된다면 우리나라 헌정질서에서 중대한 사건”이라고 말했다.
 
다만, 내년 대통령 선거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신속히 수사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김 처장은 12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공수처 국정감사에서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고발사주 의혹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자 이같이 답했다.
 
같은 당 박성준 의원도 “손준성(당시 수사정보정책관), 김웅(당시 미래통합당 총선 후보), 정점식(당시 미래통합당 법률지원단장)이 ‘키맨’ 아니냐”며 빠른 소환 조사를 주문했다.
 
이에 김 처장은 “(세 사람이) 핵심 관계인인 건 맞다”면서 “(소환) 계획을 세우는 중”이라고 말했다.
 
또 박 의원의 “손 검사와 권순정 당시 대검 대변인 등이 혼자 (고발 사주를) 했겠냐”는 질문에 김 처장은 “수사가 아직도 진행 중이어서 여러 가지 가능성, 시나리오가 있다”고 답했다.
 
최기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공수처 수사2부장인 김성문 부장검사에게 “권순정, 손준성, 김웅이 모두 사법연수원 29기”라며 “안면이 있느냐”고 물었다. 그러자 김 부장은 “(안면이) 있고 일부와는 같이 근무한 적도 있다”면서도 “신속하고 공정하게 수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소 의원은 “국민들의 알권리를 위해서 중간 수사상황을 예외적으로 공포해 줘야 한다”고 지적했고, 이에 김 처장은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이 “고발 사주 수사를 질질 끌어 선거에 영향을 주려고 하는 거냐”는 지적에 김 처장은 “영향이 없도록 최대한 빨리 하겠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