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경찰청
▲ 사진제공=경찰청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으로 시작된 경찰 수사가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신고시 투기 의심자들의 신병처리가 이변주부터 본결화된 전망이다.
 
7일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을 이끄는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는 투기 의혹을 받는 경기도청 전 공무원 A씨, 전북 LH 직원 B씨, 농어촌공사 직원 C씨 등의 영장실질심사가 오는 8일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수본에 따르면 A 씨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맞닿은 개발예정지 인근 토지를 가족회사 명의로 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B 씨는 아내 명의로 전북 완주 삼봉지구 인근 지역의 땅을 구입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C 씨는 영천지역 하천 종합정비사업 지역 정보를 사전에 포착해 투기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경찰은 포천시청 D 과장과 아내를 검찰에 송치했다. 이들은 내부 정보를 이용해 7호선 연장 신설역사 예정지 인근 토지 800여평을 40억 원에 매입해 부당이득을 올린 혐의를 받는다.
 
이외에도 경찰은 청와대 경호처 과장 가족의 투기 의혹에 대해 수사 중이다. 최근 압수수색을 벌이면서 필요하다면 청와대 관계자까지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경호처 과장 E 씨는 배우자 등 가족과 함께 3기 신도시 지역인 경기 광명시 노온사동의 토지 1888㎡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E 씨의 형이 현직 LH 직원으로 확인되면서, 내부 정보를 이용해 땅 투기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