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동 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동 후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 간의 갈등이 심해지면서 국민의힘의 상황도 악화되고 있다. 국민의힘 의원들 사이에서는 이 대표와 윤 후보의 갈등이 지속되면 오히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대선 승리’를 안겨주는 꼴이라며 조속한 갈등 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6일 윤 후보와 이 대표 사이의 갈등은 사무총장과 전략기획부총장 인선안을 둘러싼 정면충돌로 번졌다. 당 소속 의원들은 오전 의원총회에서 '백가쟁명' 토론을 벌이며 이 대표의 사퇴 여론을 형성하면서 사태는 과거보다 더 험악해졌다.
 
발단은 전날 이 대표가 윤 후보에게 제안한 '연습문제'가 거부되면서다. 이 대표는 권영세 신임 선대본부장을 만난 자리에서 △지하철 인사 △젠더·게임특별위원회 설치 △플랫폼노동 체험 세 가지를 제안했다고 한다.
 
그러나 이 제안들이 거부되면서 같은날 저녁 윤 후보에게 "무운(武運·전쟁 따위에서 이기고 지는 운수)을 빈다"고 의례적인 반응을 보였다.
 
당시 윤 후보 측은 이 대표의 제안을 일부러 거부한 것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출근길 지하철역 인사에 나서며 '연습문제'를 푸는 듯한 인상도 줬다. 하지만 정작 이 대표는 "관심 없다"고 잘라 말했다.
 
윤 후보는 '지하철역 인사'로 갈등 봉합 제스처를 취했지만 이 대표가 끝까지 반대하던 이철규 신임 전략기획부총장 임명을 강행했다. 이 대표는 이에 대해 "어제부터 갈등 해소를 위한 여러 노력이 있었음에도 온전히 받아들여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며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지켜보겠다"고 반발했다.
 
국민의힘 안팎에서는 윤 후보와 이 대표의 갈등이 처음이 아닌 만큼 ‘결별’을 택할 가능성도 크다는 관측이 나온다.
 
한 국민의힘 3선 의원은 “지방에 내려갔다가 화해하고 개인적으로 연락을 하지 않더라도 풍문만 듣고 다투는 등 해결되지 않은 사소한 갈등도 많다”며 “윤 후보 본인은 이 대표와 같이 가고 싶은 의지가 있어 보이지만 윤 후보 주변 핵심 관계자들은 그렇지 않은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 의원 대부분은 이 대표의 행동이 나아지지 않는다고 판단, 이날 의원총회에서 사퇴를 요구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