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뉴시스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사진=뉴시스
투데이코리아=오혁진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선거대책본부에 무속인이 활동하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그러나 윤 후보 부부 주변에 무속인들이 있다는 의혹이 짙어지면서 해명으로도 논란의 불길은 잡히지 않는 분위기다.
 
17일 <세계일보> 단독 보도에 따르면 '건진 법사'로 알려진 전모 씨가 국민의힘 선대본부 하부 조직인 네트워크본부에서 고문으로 활동하면서 윤 후보의 메시지와 일정 등 선거운동 전반에 관여했다.
 
국민의힘 선대본부는 이에 "선대본부 전국네트워크위원회는 전씨를 고문으로 임명한 바가 전혀 없다"며 "전씨가 무속인이라는 것도 사실이 아니며 사단법인 대한불교종정협의회 기획실장으로 있다"라고 부인했다. 다만 "해당 인사가 전국네트워크위원회에 몇 번 드나든 바는 있다"고 인정했다.
 
윤 후보도 이날 취재진과 만나 "제가 당 관계자에게 그분을 소개 받아서 인사를 한 적이 있는데, 스님으로 알고 있고 '법사'라고 들었다"면서도 "직책은 전혀 맡고 있지 않고 일정·메시지 관여 기사는 참 황당한 얘기"라고 일축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이날 해당 보도에 대해 "전 사실이 아닐 거라고 믿고 싶다"면서도 "21세기 현대사회이고 핵·미사일이 존재하는 나라에서 샤먼이 (국정)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 절대 있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